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계를 휩쓴 BTS와 상장을 앞둔 빅히트

K-pop 시대가 열린 이후 가장 큰 히트를 치고 있는 BTS( 방탄소년단)

이를 등에 업은 빅히트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BTS는 총 7명의 맴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3년 6월 13일 2 COOL 4 SKOOL 을 발매하며 엠넷의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해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죠


2015년 화양연화 pt.1을 발매하고 타이틀 곡인  I NEED U가 가온 디지털 차드 5위에 진입!

첫 음악방송 1위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WINGS가 흥행 하여 2016년 한국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

피 땀 눈물은 첫 가온 디지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그 해에는 대상을 수상하게되었습니다.


2018년 LOVE YOURSELF 轉 Tear 은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하며

BTS는 빌보드200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그룹이 되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BANGTANTV는 구독자 3420만명을 기록하고 있고

영상들 중에는 1억뷰를 넘기는 영상들도 있으며

기본 300~400만 뷰를 넘기는 엄청난 세계적인 인기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한때 커뮤니티 에서는  BTS 병역 관련 문제가 있었는데

이런게 진정 국위선양이며 올림픽 금메달과 다들 바 없지 않냐는 의견이 다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도 문제가 이슈될 때 농담 반 진담 반 으로

BTS가 병역을 독도에서 하게되면 일본이 독도를 더이상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지 못할게 아니겠냐며

이거야 말로 진정한 국위선양이고, 독도를 세계적으로 우리땅이라고 선포하는 것이라는 글도 떠돌곤 했습니다.



 








이러한 엄청난 성장세와 세계적인 인기를 이끌고 있는 BTS의 소속사 빅히트는

올해 코스피 상장을 위한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기업가치는 최소 4조 에서 최대 5조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국내 3대 엔터테이먼트인 SM, JYP, YG 세군데를 합쳐도 3조가 안되는데

이는 단일 그룹써 엄청난 가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3대 엔터테이먼트 기획사의 경우 한국과, 아시아, 동남아권을 주로 활동하는 반면

BTS의 경우 빌보드200 차트 1위를 차지한 만큼 미국, 유럽등 세계 전 지역이 모두 활동 무대이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빅히트의 지분구조는

방시혁 43% ,  넷마블 25% , 스틱인베스트먼트 12% , 웰블링크 10% , 기타 9% 정도로


빅히트가 상장을 준비하면서 넷마블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게 됐는데요

이것은 넷마블이 빅히트의 지분을 약 1/4정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최소 4조로 가치를 따져도 넷마블의 지분이 1조 정도가 되니 발 빠르신 분들이 미리 매수를 해놓은 것 같습니다.


넷마블이 이렇게 큰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넷마블 창업자 방준혁과 빅히트의 방시혁은 친인척 관계로 밝혀져 있습니다.

2018년 넷마블이 빅히트의 지분을 약 2000억 정도 매입을 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말한 농담이 아니라 빅히트의 가장 최대 난관은 역시 BTS의 병역문제와 코로나 입니다.


전세계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 콘서트가 취소되면서 빅히트 수입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해외 콘서트 수입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지속될 경우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빅히트는 다양한 플렛폼 이동을 대비하여 수익구조에 대한 개편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한국 가요계에서 인기 남성 그룹의 입대는 다음 세대의 남성 그룹이 자연스럽게 혜택을 보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입대로 인해 팬들의 대이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군입대로 인해 긍정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병역을 기피하지 않고 입대를 하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이미지 상승의 효과를 누릴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누구나 국민의 의무로 다녀오는 군대이지만

다른나라의 경우는 모병제로 군인이나 군전역자를 굉장한 영웅으로 우대해 주는 나라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멤버가 입대해 있는 기간동안 각 멤버 별로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 등의 대비를 벌써 해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빅히트의 상장준비로 인해

세계적인 그룹이 된 방탄소년단의 앞으로 횡보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얼굴도 착하고, 성격도 착하고, 춤, 노래 모두 완벽한 BTS의 앞날을 응원합니다!